■ Camera를 Physical on을 시켰을 때 화각이 달라지는 문제점 해결법 >> Attribute에서 Camera Physical Zoom Factor 1 값을 줄여 보면서 변경
■ Vray Dome Light를 Ambient Light + Dome Light와 같은 효과로 만들기 >>
ex) 아래와 같이 창(구멍)이 있는 박스가 있고 박스에 오브젝트를 넣어둠
GI를 활성화 시키고 Render를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옴
Dome Light를 만들었지만, Dome 자체가 박스 전체를 감싸고 있으며 박스 외부에는 Dome light의 영향을 받게 되지만 내부는 그렇지 않음. 내부는 창을 통해서 들어오는 빛만 영향을 받으므로 위와 같은 빛의 방향이 그려짐
하지만 Dome Light의 dome spherical을 활성, Use ray distance를 활성화 시키고 값을 낮추면(위의 경우 0.5로 조절함) 면에서 출발하는 ray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아져, 라이팅을 차단하고 있는 다른 면(위 그림에서는 창 이외의 벽)은 무시됨.
렌더링 하면 아래와 같은 렌더링 결과가 나옴.
>>이것을 약간 더 어둡게 하여 base Lighting으로 하면 플리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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